남자들은 자신이 평균보다는 괜찮다고 생각하고, 여자들은 자신보다 못생긴 사람과만 친구를 한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맞는 말이기도 한데 외모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요쇼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내가 집 거울로 본 내얼굴과 주변인들이 생각하는 얼굴에 괴리가 있다고 느껴질때가 있는데요 특히 사진 속 내 얼굴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이상하다고 여겨지는 분들이라면 아래 3가지 방법으로 본인의 실제 얼굴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내가 거울로 보는 내얼굴보다는 남들이 보는 내 얼굴이 더 객관적입니다.
남들이 보는 내얼굴 = 미용실 거울
실제 미용실에만 가면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자신있게 보기 힘든 분이 많을 겁니다. 왜냐면 그게 진짜 내 얼굴일 가능성이 높아서 보기 부끄러운거죠. 집 화장실 거울은 조명의 영향으로 뽀샵처리가 되기에 진짜 내 얼굴은 대낮에 미용실 거울로 보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왜곡이 거의 없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얼굴을 볼 때 일정거리를 두고 보기 떄문에 미용실 거울도 앉아서 보는것과 서서 보는것에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편의점 거울이 서서 보기때문에 실제 타인이 나를 보는 전체적인 모습이라고 보시면 좀 더 정확합니다. 미용실 그리고 편의점 기억하세요.
동영상 촬영
그리고 사진은 순간적인 모습을 담기 떄문에 생동감이 없습니다. 진자 내 모습은 동영상이 왜곡없이 잘 나타내는데요 특히나 입체적으로 볼 수 있다는점 때문에 자신의 얼굴 남들이 보는 내 신체를 제대로 확인하는 최고의 방법은 동영상입니다. 물론 스스로 카메라 고정해 두고 찍는것보다 찍어주는 사람의 시선에 따라서 보는 내 모습이 더 객관적입니다. 특히나 여자친구나 마음에 드는 이성과 비슷한 체격조건인 사람이 동영상을 촬영해주면 상대방에게 비치는 내 모습을 보다 정확하게 볼 수 있겠죠? 문제는 요즘에는 카메라도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 내가 타인을 먼저 찍어주고 타인의 모습이 내가 보는 모습과 얼마나 비슷한지 확인 한 뒤 나를 촬영해 달라고 해보면 좋습니다.
무반전거울
우리가 거울을 보면 거울은 우리의 얼굴을 좌우 반전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실험에서도 우리는 우리의 얼굴을 반으로 나누면 왼쪽과 오른쪽은 꽤나 다른데요, 그래서 왼쪽만 붙인게 더 잘생겨보이기도, 오른쪽만 붙인게 더 잘생겨 보이기도 하는 등 차이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보는 내 얼굴은 반전 거울의 모습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내가 내 얼굴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대의 눈에 비친 내 모습이어야 하니 반전의 반전 = 무반전 거울이 필요한 것입니다.
내가 생각하던 모습과 사진 속 내 모습이 달라서 황당하게 느껴지듯이 무반전 거울도 처음에는 적응하고 받아들이기가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정말 거짓말 처럼 자기의 모습을 제대로 확인하게 됩니다.
마무리
외모가 전부야? 라고 치부하기에는 외모가 정말 너무 중요한 시대입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태어난대로 살아라 라는 말을 무책임하게 했다면 이제 성형도 필요하면 하는게 좋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피부관리 패션 등에 신경을 쓰지 않는게 더 이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미의 기준은 상대적이라서 누군가에게 무한정 잘생겨보이고 이뻐보이는것에만 매몰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지금 나의 단점도 좋아라 해주는 사람 하나면 충분하고, 남들이 뒤에서 수근거리지 않으면 되고, 나의 만족 내 행복을 최우선에 두고 외모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