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낮잠을 자면 어김없이 꿈을 꾸는데요.
오늘은 정말 너무도 선명한 꿈을 꾸어서 깨고나서도
이리저리 뒤척이면서 그 의미를 곰곰 곱씹어 봤습니다.
꿈 내용은 이렇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어떤 경기를
보러 큰 스타디움을 찾았고, 자리까지 잡고 앉아있다가 잠시 화장실을 다녀왔는데 내가 앉았던 자리로
가지 못하는 겁니다. 심지어는 경기를 보러온 스타디움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계속 주변으로 빙빙 돌면서
길을 잃어버린 상황에 처해 스스로도 큰일이다 곧 경기가 시작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지 하면서 발을
동동 구른 것입니다. 이렇게 길을 잃어버린 꿈 해몽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꿈에서 길은 중요한 결정을 앞두고 있는 자신을 투영하는데 단순히 길을 잃었으니 흉몽일까요?
목적을 가지고 돌아다니다 길을 잃고 헤맴
해야 할 일이 있는걸 알지만, 실제로는 내적 갈등이 심하고 이게 맞는길인지 끊임없이 반문하면서 결정을 미루고 시간을 허비하는 자신의 현생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산행 중 길을 잃는 꿈
산행이라는건 정상등반 그리고 하산 두가지밖에 없습니다. 경치를 보거나 하는건 주요한 목적 중 벌어지는 부수적인 즐거움이지 그게 단순 목적일 수 없습니다. 그런데 산행 중 길을 잃었다는건 삶의 목표가 어그러졌거나 목표가 없거나 둘 중 하나로 실직 실업 혹은 사업의 부진 폐업 등 좋지 않은 일로 혼란과 불안감을 느끼는 상황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수험생이라면 현재 하는 공부가 자신의 뜻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산과 마찬가지로 숲이나 밀림 사막 등등 상황이 조금 달라도 지향하는 내용은 비슷합니다.
건물 안에서 길을 잃어버린 꿈
건물 안에서 헤매고 있다면 이는 특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 주식 투자 혹은 지인과의 동업 등 금전적인 관계에서 손해를 볼 가능성이 있음을 스스로 인지하고 있는 불안한 상태를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가던길이 끊어지거나 없어져서 헤매는 꿈
이런 꿈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스스로의 힘으로는
도저히 방도가 보이지 않는 깜깜한 상황입니다. 혼자서 끙끙되지 마시고 반드시 주변에 의견을 구하고 도움을 요청하는게 최선 입니다. 의외로 쉽게 문제가 해결되어 심신이 편안해질 수 있으니 자존심은 조금 내려놓으시기 바랍니다.
눈사태 산사태 홍수 폭설 폭우등으로 길이 막힌 꿈.
이건 계절을 많이 타는데 최근 태풍과 호우경보로 인해 이런 꿈을 꾸는 분도 계실겁니다. 그런데 가족과의 관계에서 문제가 있는 분들이 이런 꿈을 자주 꾸신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가족간의 불화나 가족의 사고 등 흉몽이면서 예지몽이라 문제가 생길 부분을 하루라도 빨리 해결하도록 노력하시는게 좋습니다.
길을 잃고 헤매는 꿈은 여러 상황이 겹쳐서 대부분 좋지 않은 결말로 마무리 되는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꿈에서도 개개인별로 그 꿈을 대하는 태도가 다른데요. 다음은 꿈에서 이런 행동을 했다면 길몽이 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길을 잃고 헤매지만 타개하기 위해 노력하는 꿈
길을 잃고 헤매고 있는 상황에서도 이쪽 방향 또 저쪽 방향을고 포기하거나 지치지 않고 계속해서 길을 되찾으려고 노력하는 경우는 현생에 있는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려는 의지의 표상으로 실제로도 어려운 문제가 잘 넘어가고 결과가 좋게 나올 수 있습니다.
친구나 동료 가족을 만나 같이 길을 찾는 꿈.
꿈에서 길을 잃고 있는데 동료나 친구 가족을 만나서함께 헤쳐나간다면 이 역시 좋은 길몽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앞서 설명해드린 대로 현재 닥친 시련인 ‘길을 잃고 방황’ 하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해야 좋은거지 서로 반목하고 불신하고 내가 맞다 네가 맞다 옥신각신하면 좋지 않습니다. 또 꿈에서 스스로 주변인에 대한 불신이나 미심쩍은 마음이 들었다면 역시 현생에서 관련자들과 갈등이나 불화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라 해몽에 있어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