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나하공항 렌트카 업체 선택할 때 주의할 점 (위치 꼭 확인)

목차

  1. 서론
  2. 본론
    • 오키나와의 변화와 현재 상황
    • 오키나와의 매력과 여행 이유
    • 렌트카 이용 시 주의사항
  3. 결론

서론

오키나와는 일본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득 수준도 가장 낮습니다. 2014년에 처음 방문한 오키나와를 2024년 2월에 다시 방문하면서 느낀 점과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본론

오키나와의 변화와 현재 상황

오키나와는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크게 달라지지 않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트래픽은 매우 과부하 상태였으며, 건물과 사람들도 변하지 않아 멈춰있는 듯한 인상이었습니다. 이는 잘 보존되었다고 할 수도 있지만, 발전이 없다는 의미로도 해석될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의 매력과 여행 이유

오키나와는 해양레포츠와 아름다운 날씨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저렴하지 않다면 굳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오키나와 원주민들의 문화적 색채를 경험할 수 있는 점에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나하공항 렌트카 업체 선택할 때 주의할 점 (위치 꼭 확인)
Screenshot

렌트카 이용 시 주의사항

오키나와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렌트카 이용 시 주의사항입니다. 렌트카 가격은 제주도보다 저렴하지만, 업체 선택 시 위치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호텔 예약 앱이나 가격 비교 앱을 통해 렌트카를 예약할 때, 공항과의 거리를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1. 위치 확인: 후기와 랭킹만 믿지 말고, 구글 지도를 통해 실제 위치를 확인하세요. 공항 근처에 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공항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셔틀 서비스: 공항에서 렌트카 업체까지 셔틀을 제공하는 업체가 많지만, 편도로 20분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여행 일정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3. 차량 상태: 이미지와 실제 차량 상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후기와 사진을 꼼꼼히 확인하고, 가능한 최신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오키나와는 해양레포츠와 아름다운 날씨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렌트카 이용 시 위치와 차량 상태를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이 점을 유의하여 보다 즐거운 오키나와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후기라는건 얼마든지 조작할 수 있는 거라서 직접 구글 지도로 해당 업체의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 오키나와 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이라면 위치감이 없어서 뭐 저 정도 거리면 충분히 가도 되지라고 생각하겠지만, 오키나와 나하 공항을 시작으로 바로 오른편에 붙은 나하시를 시작으로 오키나와 여행은 북쪽 방향이지 남쪽방향으로는 거의 내려가지 않는다.

그런데 렌트카 업체가 저쪽에 위치한다는 거는 저렴한 가격에 넓은 부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업자친화적인거지 고객에게는 극도로 좋지 않다. 공항에서 렌트카 업체들은 셔틀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당연히 공항픽업을 해주니 크게 문제될게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편도로 20분 정로 가야 하는 렌트카 업장이라는건 사실 상상도 못했던 일이었다.

그런데 저 렌트카 업체는 분명 예약앱에서 랭킹도 좋고, 리뷰도 좋았고 분명 위치도 접근성이 좋다는 황당한 후기까지 있었다. 물론 좀 더 꼼꼼히 보지 않은 내 잘못이겠지만 솔직히 누가 저 위치에 렌트카 사무실이 있을거라 상상이나 할 수 있냐 말이다.

여행계획에, 호텔예약에, 티켓 구매에, 렌트카 운전에 대한 부담감에 여러가지를 다 준비하고 있다보니 이런 실수를 하게 되었는데, 공항에 내려서 렌트카 셔틀을 탄 것 까지는 좋았는데 차타고 이동하면서 분명 이제 내릴때가 된거 같은데 하고 느껴 창밖을 봐도 수 많은 렌트카 업체들을 그냥 지나치고 또 지나치고 급기야는 대교까지 넘는데도 차량은 속도를 늦추지 않는거다.

아차 싶어서 그제서야 구글 지도로 렌트카 업체를 확인하니 위치가 지도상으로 저기까지 가는거였다. 다행이 렌트카 업체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차량도 이미지상에서 보는것과 달리 훨씬 낡았고 여러모로 만족스럽지는 않았다.